본문 바로가기

하나님의 말씀

[하나님의 성품]하나님께 인가되지 않는 한 부류의 사람

하나님의 성품을 어떻게 인식할 것인가와 하나님 역사가 달할 효과 -13

 

  하나님께 인가되지 않는 한 부류의 사람

  하나님 마음속에서 일부 사람들의 믿음은 전혀 인가되지 않는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이 이 부분 사람들을 하나님을 따르는 자로 인정하지 않는다. 그것은 하나님이 그들의 믿음을 칭찬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 부분 사람들이 하나님을 따른 지 몇 년이 되었든지 그들의 사상 관점은 여태껏 바뀐 적이 없었다. 그들은 이방인과 마찬가지로 이방인의 처세 원칙과 방식을 지키고 있고 이방인과 같은 생존 법칙과 신념을 지키고 있다. 그들은 여태껏 하나님의 말씀을 생명으로 받아들인 적이 없고 하나님의 말씀이 진리임을 믿은 적이 없으며 하나님의 구원을 받아들이려고 한 적이 없고 하나님이 그의 하나님임을 시인하지도 않는다. 그들은 하나님을 믿는 것을 하나의 여가 취미로 여기고 하나님을 하나의 정신적 기탁으로 여길 뿐이다. 그러므로 그들은 하나님의 성품과 하나님의 실질을 요해할 가치도 없다고 여긴다. 가히 말해서, 진정한 하나님의 모든 것은 그들과 아무런 관계도 없다. 그들은 관심을 가지려 하지 않고 거들떠보기도 싫어한다. 왜냐하면 그들의 마음 깊은 곳에 하나의 강렬한 음성이 있어 늘 그들에게 ‘하나님은 볼 수도 없고 만질 수도 없으며 하나님은 존재하지 않는다.’라고 알려주기 때문이다. 그들은 이런 하나님을 요해하는 것은 부질없는 것이고 자신을 희롱하는 것이며 입으로만 시인하고 그 어떤 입장도 밝히지 않고 그 어떤 실제적인 행동도 하지 않는 것이야말로 진짜 총명한 것이라고 여긴다. 하나님은 이 부분 사람을 어떻게 보겠는가? 하나님은 그들을 이방인으로 여긴다. 일부 사람들은 말한다. “이방인이 하나님 말씀을 읽을 수 있습니까? 본분을 할 수 있습니까? 하나님을 위해 산다는 말을 할 수 있습니까?” 사람이 흔히 보는 것은 다 사람의 겉면의 표현이지 사람의 실질은 볼 수 없다. 그러나 하나님은 사람의 겉면의 표현을 보지 않고 사람의 마음 실질만 본다. 그러므로 이 사람들을 대함에 있어서 하나님께 이런 태도가 있고 이런 정의(定義)가 있게 된 것이다. 이 사람들이 “하나님께서 왜 그렇게 하셨습니까? 하나님께서 왜 이렇게 하셨습니까? 나는 이 일을 납득할 수 없고 그 일을 납득할 수 없습니다. 이 일은 사람의 관념에 부합되지 않습니다. 그 일을 저에게 해석해주십시오……”라고 말하는 것에 대해 나는 이렇게 답할 것이다. “너한테 해석할 필요가 있는가? 이 일이 너와 관계가 있는가? 네가 누군가? 네가 어디서 왔는가? 네가 하나님에 대해 흠 잡을 자격이 있는가? 네가 그를 믿는가? 그가 너의 믿음을 인정하는가? 너의 믿음이 하나님과 아무런 관련도 없는데, 그가 하는 것이 너와 또 무슨 관계가 있겠는가? 너는 하나님 마음속에서의 자기 자신의 위치도 모르면서 하나님과 대화할 자격이 있는가?”

 

[하나님의 성품]하나님께 인가되지 않는 한 부류의 사람

  권면의 말씀

  너희는 이 말을 듣고 매우 괴롭지 않은가? 비록 너희가 이런 말을 듣기 싫어하거나 받아들이기 싫어할지라도 이것은 다 사실이다. 왜냐하면 이 단계 사역은 하나님이 하기 때문이다. 네가 만약 하나님의 뜻에 관심이 없고 하나님의 태도에 관심이 없고 하나님의 실질과 성품을 요해하지 않는다면 최종에 손해를 보는 것은 네 자신이다. 너희는 내 말이 듣기 거북하다고 탓하지도 말고 내 말이 너희의 마음을 차갑게 하였다고 탓하지도 말라. 내가 말한 것은 다 사실이지 너희에게 타격을 주는 것이 아니다. 너희에게 무엇을 하라고 하든지, 어떻게 하라고 하든지 나는 너희가 올바른 길을 걸을 수 있기를 바라며 너희가 하나님의 도를 준행할 수 있고 올바른 길에서 빗나가지 말기를 바란다. 만약 네가 하나님의 말씀대로 행하지 않고 그의 도를 준행하지 않는다면 의심할 바 없이 너는 하나님을 거역하고 있는 것이고 올바른 길에서 빗나간 것이다. 그러므로 나는 어떤 일을 너희에게 분명히 말해주어 너희로 하여금 흐리멍덩하지 않고 아주 분명하게 아주 또렷하게 믿게 하며, 너희로 하여금 하나님의 태도와 하나님의 뜻을 명확히 알게 하고 하나님이 어떻게 사람을 온전케 하는지, 어떤 방식으로 사람의 결국을 정하는지를 명확히 알게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설령 어느 날에 이르러 네가 따라가지 못했을지라도 나는 나에게 책임이 없다고 말한다. 왜냐하면 많은 말을 이미 너에게 분명히 해주었기 때문이다. 네 자신이 어떻게 자기의 결국을 대하는가에 관한 이 일은 전적으로 너에게 달렸다. 서로 다른 사람의 결국을 대함에 있어서 하나님께는 서로 다른 태도가 있다. 그에게는 그의 가늠 방식이 있고 그의 요구 표준이 있는데, 이 가늠 표준은 그 어떤 사람에 대해서든 다 공평한 것이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그러므로 일부 사람들의 걱정은 불필요한 것이다. 너희들이 이제는 안심되겠지?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얘기하자. 짜이찌엔(再見)!

 

 

더 많은 내용 보기:하나님의 약속

 

 

 

 

 

       오늘 의 양식 큐티<성품이 변하지 않으면 하나님과 적이 된다>

 

 

오늘 의 양식 큐티<성품이 변하지 않으면 하나님과 적이 된다>

 사람은 수천 년의 패괴를 겪고 나서 모두 무감각하고 우둔해졌으며, 하나님을 대적하는 악마가 되었다. 그리하여 인간이 하나님을 거역한 역사(歷史)는 모두 ‘사기(史記)’에 기록되었고, 심

hengcao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