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능하신하나님교회/복음 특집

[간증문] 하나님이 저를 구원하셨어 진정한 집을 찾았습니다

  저는 3살 때 아버지를 여의었습니다. 어머니가 남동생을 낳은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였는데, 미신을 믿었던 할머니는 아버지의 죽음이 모두 남동생과 어머니 때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어머니는 남동생을 데리고 외할아버지 댁에서 지내셨고, 그 탓에 저는 철이 들기 시작할 무렵부터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살아야 했습니다. 두 분 다 제게 잘해 주셨지만 저는 그래도 외로웠습니다. 어머니와 남동생과 함께 살며 다른 아이들처럼 어머니의 사랑을 받고 싶었습니다. 사실 제 소망은 대단한 게 아니었습니다. 어머니가 저를 사랑해 주고 저와 속내를 나누는, 그런 진정한 집을 원한 게 전부였지만 제게 이 소망은 사치였고, 저는 주말에만 겨우 어머니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학교에서 어려운 일이 생겨도 어머니는 늘 제 곁에 없었습니다. 길가에 자라는 잡초 같은 저에게 관심을 두는 이는 아무도 없었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면서 열등감이 심한 성격으로 변한 저는 무슨 일이든 마음에 쌓아 두기만 했고 먼저 다른 사람들과 사귀려고 들지 않았습니다. 16살이 되던 해, 몇몇 이웃이 해외로 일하러 나가자 저도 마음이 동했습니다. ‘집안 형편도 많이 어려운데, 외국에 나가 내 생활비를 벌고 집에도 좀 보탠다면 가족들도 더 편히 지낼 수 있을 거야.’


우리의 신앙과 삶 속에서 존재하는 문제나 힘들고 답답한 문제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하십시오!

 


  2000년 8월, 저는 홀로 미국 땅을 밟았습니다. 이곳에서 저는 새벽부터 밤늦게까지 매일같이 일만 하며 지냈고, 주변에는 마음을 털어놓을 사람 하나 없었습니다. 겉으로는 강한 척했지만, 속으로는 너무나도 외롭고 쓸쓸했습니다. 이런 서글픈 기분이 들 때마다 가족들이 너무나 보고 싶었고, 더욱더 행복한 가정을 소망하게 되었습니다.

  21살이 되던 해, 저는 일하던 레스토랑에서 제 남편을 만났습니다. 착실하고 효심도 깊은 그에게 저는 좋은 감정이 생겼습니다. 한번은 제가 실수로 발목을 삐었는데, 그는 일까지 그만두고 와서 저를 보살펴 주기도 했습니다. 그 일로 저는 큰 감동을 받았고, 조금씩 그에게 의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2008년 4월, 우리는 결혼했습니다. 드디어 제 오랜 소망대로 평생 의지할 사람을 찾아 가정을 이루게 되어 너무나 행복했습니다. 결혼 후, 저는 시누이와 함께 건설 자재 회사를 개업했습니다. 가족 중 영어를 할 줄 하는 사람은 저뿐이었기 때문에 제가 기본적으로 회사 전체를 관리해야 했습니다. 그렇게 가족을 돌보면서 회사도 도맡아 꾸려 갔습니다. 제 몇 년간의 노력으로 남편의 빚도 갚고, 돈도 조금 모을 수 있었습니다. 그간의 제 노력을 본 시댁 가족들이 저를 인정해 줄 거라 생각했지만, 그들은 오히려 제게 큰 상처를 주었습니다. 사업이 자리 잡히고, 남편과 저는 아이를 갖기로 했지만 번번이 임신에 실패했습니다. 임신에 좋다는 약을 수없이 먹어 보고 여러 의사도 찾아가 보았지만, 전혀 희망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남편이 장남이었기 때문에 아이가 없는 우리 부부에 대한 집안 어른들과 친척들의 실망은 매우 컸습니다. 그런 압박을 받다 보니, 저를 대하던 남편의 태도가 예전과 크게 달라졌습니다. 그러자 시댁 가족들의 태도 역시 변했습니다. 시누이는 자주 저를 따돌렸고, 남편 앞에서 사실을 교묘히 왜곡해 가며 제 흉을 보기도 했습니다. 저는 너무 억울해서 제 속내를 남편에게 털어놓았지만, 남편은 저를 이해해 주지 않았고 어떤 때는 욕을 퍼붓기도 했습니다. 남편의 그런 모습에 저는 상처받고 힘들었습니다. 후에 다시 병원에서 검사를 받다가, 불임의 원인이 남편에게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건 이미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수년간 이어진 다툼 때문에 우리의 감정은 이미 금이 가 있었습니다. 2012년 초부터 남편은 자주 중국에 들어가 병원 치료를 받고 사업도 진행하며 지냈습니다. 그는 6개월에 한 번씩 미국에 돌아와 중국 회사를 운영할 자금을 융통한다며 돈만 챙겨 갈 뿐, 저에겐 아무 관심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 3년 동안 우리는 함께 지낸 시간보다 헤어져 지낸 시간이 더 길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우리 사이도 한층 더 멀어지고 말았습니다.

  2015년 9월, 저는 결국 남편과 이혼했습니다. 재산 분할 때 남편이 변호사를 선임해 계약서를 제시했던 일이 가장 제 가슴을 아프게 했습니다. 법원이 이혼을 허가하지 않을 경우, 일주일 내로 제 명의 재산을 모두 내주어야 한다는 내용의 계약서였습니다. 변호사는 그 계약서에 서명한다면 저에게 불리할 수 있으니 신중하게 생각하라고 조언하며, 원한다면 부양비를 요구하는 협의서를 써 주겠다고 했습니다. 매정하기 짝이 없는 남편 때문에 제 마음은 너무나 아팠습니다. 연애 때부터 결혼 생활까지 10년이라는 긴 세월 동안, 제가 남편과 가정을 위해 쏟았던 모든 헌신은 돈이나 물질과는 결코 비교할 수 없는 것들이었습니다. 하지만 아이를 가질 수 없자 남편과 시댁 식구들은 모든 책임을 저에게 떠넘겼고, 저를 한없이 차갑게 대하며 저의 기분은 조금도 생각해 주지 않았습니다. 헌신의 대가는 너무나도 큰 상처와 괴로움뿐이었습니다. 저는 너무 지쳐 버렸습니다. 더 이상 그들과 어떤 식으로든 엮이고 싶지 않았고, 제게 커다란 고통을 안겨 준 그 집과 사람들을 서둘러 떠나고 싶은 마음에 아무런 망설임 없이 계약서에 서명했습니다.

[간증문] 하나님이 저를 구원하셨어 진정한 집을 찾았습니다

  이혼 후 저는 막막함을 느꼈습니다. 더 이상 누구를 믿어야 할지, 누구에게 제 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을지 알 수 없었습니다. 실패한 결혼을 떠올릴 때마다 너무 답답하고 고통스러웠습니다. 거기다 아이를 가지려 호르몬 약물을 과다 복용한 탓에 원래보다 몸이 훨씬 뚱뚱해져 있었습니다. 누군가 엉망으로 망가진 지금 제 모습을 보기라도 할까 봐 너무 두려웠습니다. 겉으로는 강한 척했지만 속으로는 극도로 나약해져 있는 상태였습니다. 저는 진정으로 영혼이 자유로워지는 날이 오기만을 간절히 바랐습니다. 그때부터 저는 하나님을 믿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은 어느 날, 쇼핑몰에서 옷을 사던 저는 우연히 칼멘(Carmen)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아주 친절하게 저를 도와주었고 우리는 서로 연락처를 주고받았습니다. 저는 나중에 그녀가 위챗에 올린 게시 글을 보고 그녀가 크리스천이라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칼멘은 제게 자주 사람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에 대해 말해 주었고, 그때마다 저는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굳게 닫혀 있었던 마음을 열고 교류를 하고 싶어졌습니다. 칼멘과 만나면서 저는 마음속에 수년간 쌓여 있었던 고통들을 그녀에게 전부 털어놓았습니다. 칼멘은 저의 고통을 진심으로 이해해 주었고, 자기가 겪었던 비슷한 체험을 말해 주기도 했습니다. 진정한 친구를 만난 듯한 기분에 마음이 따뜻해졌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칼멘이 저를 데리고 어느 자매님의 집을 찾았습니다. 저는 그곳에서 전능하신 하나님 교회의 케빈(Kevin) 형제님과 다른 자매님들을 만났습니다. 교류를 하는 과정에서, 그 형제자매님들은 지금까지 제가 만나 왔던 사람들과는 크게 다르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만났던 사람들은 가족이나 친구였을지라도 저를 진정으로 이해해 주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 처지가 그들의 비웃음을 살까 봐 아무에게도 속마음을 털어놓고 싶어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 형제자매님들은 저의 고통을 이해해 주고 자신들의 체험을 나누어 주었기 때문에, 그들과 함께 있으면 마음이 너무나 편안했습니다. 저는 처음 만난 사람들과 이렇게 마음을 열고 진심 어린 교류를 하며 각자의 경험을 나눌 수 있다는 사실에 매우 놀랐습니다. 저는 형제자매님들이 가족보다 더 가깝게 느껴졌습니다. 지금까지 수십 년을 살아오면서 그런 기분은 처음이었기에, 전 커다란 감동을 받았습니다.

  나중에 우리는 함께 전능하신 하나님 교회의 뮤지컬 <샤오전(小眞)의 이야기>를 감상했습니다. 너무나 사실적인 영상 속 이야기는 제 마음에 큰 울림을 주었습니다. 천진난만했던 어린 시절, 주인공은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든 후, 이익 때문에 분쟁이 일어나면서 사람들의 마음은 조금씩 변해 갔습니다. 서로 다투고, 심지어 원수가 되어 살육을 저지르기도 했습니다. 가족 간의 정이나 우정은 전혀 보이질 않았습니다. 그 영상을 보니 저도 모르게 제 예전 결혼 생활이 떠올랐습니다. 남편과 저는 여러 해 함께 힘들게 일했지만, 아이를 낳지 못했다는 이유로 우리 사이는 금이 갔고, 남편은 마지막 재산 분할 때 뜻밖에도 저를 곤경에 빠뜨리려 했습니다. 사람은 참 무서운 존재였습니다. 이익 앞에선 그 어떤 감정도 아무런 가치가 없었습니다. 다행히도 영상 속 주인공은 결국 하나님을 만나 하나님의 집으로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그녀의 유일한 버팀목이 되셨고, 그녀는 더 이상 외롭지도, 방황하지도 않게 되었습니다. 그 영상을 본 저는 큰 감동을 받았고, 눈에는 눈물이 가득 차올랐습니다. ‘하나님 앞으로 돌아온 샤오전은 살기 위해 썼던 가면을 벗어 던지고 진정 하나님 앞에서 살게 되었구나. 하나님의 구원을 받아 자유로운 삶을 얻었어. 전능하신 하나님은 반드시 나도 구원해 주실 거야. 그럼 나도 샤오전처럼 즐거운 삶을 살 수 있겠지.’ 『전능자의 생명 공급에서 벗어난 인류는 왜 태어났는지도 모르면서 또 죽음을 두려워한다. 인류는 의지하고 도움받을 데가 없음에도 여전히 눈을 감고 싶어 하지 않고, 영혼의 지각이 없는 육을 간신히 지탱하며 이 세상에서 되는대로 살아간다. 너는 이렇게 아무런 소망도 없이 살아가고, 그 역시 그렇게 아무런 목표 없이 살아간다. ‘오직 전설 속의 거룩한 자만이, 고통 속에서 신음하며 그의 강림을 애타게 기다리는 사람들을 구원할 것이다’는 이 신념은 무감각한 사람에게서는 쉽사리 실현되지 않는다. 그런데도 사람은 계속 그렇게 바라고 있다. 전능자는 극심한 고통을 겪고 있는 사람을 긍휼히 여기면서도 전혀 지각이 없는 사람을 혐오한다. 그가 오랫동안 기다려야 사람에게서 오는 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는 찾으려 한다. 너의 마음과 영을 찾아 네게 물과 음식을 공급함으로써 너를 깨우고, 네가 더 이상 목마름과 굶주림을 겪지 않게 하려 한다. 더없이 피곤할 때도, 이 세상이 처량하다고 조금 느껴질 때도 방황하거나 울지 마라. 전능하신 하나님, 지키며 바라보는 그이가 네가 언제 돌아오든 너를 안아 줄 것이다. 그는 너의 곁을 지키며 네가 돌아서기를 기다리고, 문득 기억을 되찾을 그날을 기다리고 있다. 네가 하나님에게서 나왔지만 언제부터인가 방향을 잃고 길에서 쓰러졌다는 것, 언제부터인가 네게 ‘아버지’가 생겼다는 것, 또 전능자가 그곳에서 네가 돌아오기를 아주 오랫동안 기다렸다는 것을 깨닫는 그날을 말이다.』(<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전능자의 탄식> 중에서) 전능하신 하나님의 이 말씀을 들었을 때, 저는 마치 어머니가 저를 부르는 소리를 들은 것 같았고 어머니의 곁으로 돌아온 것 같았습니다. 제 마음은 지금껏 느껴 보지 못한 따스함으로 가득 찼습니다. 알고 보니 하나님은 항상 저의 곁을 지키면서 제가 돌아오기만을 기다리고 계셨습니다. 저는 더 이상 혼자가 아니었습니다. 하나님은 저의 상황과 필요를 알고 계셨습니다. 저의 마음이 가장 괴롭고 막막할 때, 형제자매님을 통해 저에게 복음을 전하시고 저를 하나님의 집으로 데려오셨습니다. 그렇게 제가 하나님의 구원을 받고 하나님의 사랑을 누릴 수 있게 해 주셨습니다. 그 순간 저는 마치 길 잃은 아이가 집을 찾은 것처럼, 가족을 찾은 것처럼, 크나큰 행복을 느꼈습니다!

[간증문] 하나님이 저를 구원하셨어 진정한 집을 찾았습니다

  그 후 저는 교회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읽으면서 진정한 버팀목을 찾았고, 삶에도 목표와 방향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저는 진리에 대한 이해가 얕았기 때문에 실패했던 결혼 생활을 떠올릴 때면 너무나도 고통스러웠습니다. 매정했던 시댁 식구들이 너무 미웠고, 그럴 때마다 제 마음은 괴로움에 빠졌습니다. 저는 하나님께 그 괴로움을 고백하고, 형제자매님들에게 마음을 열고 제 어려움을 털어놓으면서 진리를 구해 문제를 해결하고자 했습니다. 한번은 케빈 형제님이 저에게 다음과 같은 전능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공유해 주었습니다. 『사람은 하나님을 따라 이처럼 다양한 시기를 지나왔으나 하나님이 만물 생령의 운명을 주재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한다. 또한, 하나님이 만물을 어떻게 다스리고 지휘하는지도 알지 못한다. 이는 오늘날과 과거의 사람들이 모두 알지 못하는 사실이다. 그 원인은 하나님의 행사가 너무 은밀해서도, 하나님의 계획이 실현되지 않아서도가 아니라 사람의 마음과 영이 하나님에게서 너무 멀어졌기 때문이다. 심지어 사람은 ‘하나님을 따르면서’ 사탄을 섬기는 지경에 이르렀음에도 이를 깨닫지 못한다. 하나님의 발자취와 하나님의 나타남을 자발적으로 찾아 나서는 사람은 없고, 하나님의 보살핌과 보호 아래에서 살아가려는 사람도 없다. 도리어 자신을 갉아먹는 사탄과 악한 자에게 몸을 맡겨 이 세상과 사악한 인류의 생존 법칙에 순응하고자 한다. 이 때문에 사람의 마음과 영이 사탄에게 바치는 공물, 사탄의 먹이로 변해 버렸고, 더 나아가 사탄이 오랫동안 머무르는 곳, 사탄의 당연한 놀이터로 전락한 것이다. 따라서 사람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사람의 도리뿐만 아니라 생존의 가치와 의미를 망각하게 되었으며, 마음에서 하나님의 율법, 하나님과의 약속은 점점 퇴색되었다. 사람은 더 이상 하나님을 찾거나 상대하지 않는다. 오랜 세월이 흐르면서 사람은 하나님이 사람을 창조한 의미와 하나님의 말씀, 하나님에게서 비롯된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없게 되었다. 그래서 사람은 하나님에게서 비롯된 율법과 법도에 맞서기 시작했다. 사람의 마음과 영은 무감각해졌다…. 그렇게 하나님은 처음에 만든 사람을 잃게 되었고, 사람 역시 본래의 뿌리를 잃게 되었다. 이것이 바로 인류의 슬픔이다.』(<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하나님은 사람 생명의 근원이다> 중에서) 이어서 케빈 형제님은 이렇게 교제해 주었습니다. “우리가 고통 속에서 사는 이유는 사탄의 사상과 관점, 생존 법칙을 받아들여 사탄에게 패괴되고, 그 피해를 입었기 때문이에요. 사실 우리 인류는 지난 수천 년간 사탄에게 패괴되어 왔고, 사탄이 우리에게 주입한 모든 것들에 익숙해진 지 오래지요. 사람은 사탄의 생존 법칙에 따라 살며, 탐욕스럽고 이기적이며 비열하게 변했어요. 양심도 사라졌고요. 전남편과 시댁 식구들이 자매님을 그런 식으로 대했던 것은 모두 사탄이 주입한 ‘대를 이어야 한다’, ‘가장 큰 불효는 자식을 낳지 않은 것이다’, ‘자식을 키워 노년을 대비하자’와 같은 봉건사상의 지배를 받았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전 남편이 재산 분할을 할 때 부부의 오랜 정을 싹 다 무시한 것 역시 ‘돈이 가장 중요하다’, ‘하늘은 자기 자신을 위하지 않는 자를 멸한다’라는 생존 법칙의 영향과 지배를 받아 이기적이고 냉혹하게 변했기 때문이고요. 사탄의 패괴로 인해 사람들은 절대 화목하게 어울릴 수 없고, 삶 속에서도 행복이라는 것은 찾아볼 수 없어요. 우리가 받는 고통은 모두 사탄의 괴롭힘에서 비롯된 거예요. 우리의 가족 역시 사탄의 괴롭힘을 받고 있어요. 인류는 모두 사탄의 권세 아래에서 살아가기 때문에 자기도 모르게 사탄의 괴롭힘을 당하고 있지요. 그래서 하나님의 인도 없이 사탄의 철학과 법칙에 따라 살아간다면 진정으로 행복한 인생을 누릴 수 없어요. 우리가 살면서 가장 필요한 것은 물질적인 부나 가족의 관심이 아니라, 하나님께 구원받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양육받는 거예요. 하나님의 인도를 받아 사탄의 패괴와 괴롭힘에서 벗어나 양심과 지혜를 회복해야 진정한 사람의 모습으로 살 수 있고, 자유를 얻을 수 있어요.” 케빈 형제님의 교제를 듣고 저는 큰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고통 속에 살아가는 사람이 나 혼자만이 아니었어. 사람은 모두 사탄에게 우롱당하고 사탄의 패괴 속에 살며 고통에 발버둥 치고 있구나. 하나님 앞으로 와 구원을 받아야만 사탄의 괴롭힘에서 벗어날 수 있어. 이 고통에서 벗어나는 것이 바로 행복과 자유를 얻는 유일한 길이야.’ 이렇게 깨닫고 나니 마음이 한결 밝아지고 가벼워졌습니다.

  사람은 왜 고통 속에서 살아가는지, 그 근본적인 이유를 이해하자, 전남편, 시댁 식구와의 원한은 모두 사탄의 괴롭힘으로 인한 것이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제 더 이상 그들을 원망하지 않고 너그럽게 받아들여 보기로 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실천하자, 제 마음은 즐거움으로 가득 차게 되었습니다. 2016년 8월의 어느 날, 길을 가다 우연히 전남편과 마주쳤습니다. 서로 인사를 나누면서 저는 제 마음속에 더 이상 원망이 남아 있지 않음을 확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남편 역시 사탄의 우롱과 괴롭힘 속에 살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나니,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그에게 하나님의 말세 복음을 전하고 싶었습니다. 그 역시 하나님 앞으로 와 창조주의 구원을 받게 하고 싶었습니다. 그 순간, 저는 하나님이 더욱 사랑스럽게 느껴졌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곧 진리입니다. 우리가 하나님 앞으로 나아 와 하나님의 구원을 받아들인다면 사탄의 속박에서 벗어나 자유를 얻어 행복하고 즐거운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간증문] 하나님이 저를 구원하셨어 진정한 집을 찾았습니다

  <아름다운 가나안 땅의 기쁨>이라는 MV를 볼 때마다 마치 제 마음을 이야기하는 것 같아 너무나 행복합니다. “하나님 집에 돌아오니 기쁜 심정 비할 데 없네. 실제의 하나님 보았으니 내 마음 하나님께 드리네. 눈물의 골짜기 건넜지만 하나님 사랑스러움 보았네. 하나님과의 사랑 날로 깊어지고 마음은 그로 인해 기쁘네. 하나님의 아름다움에 취해 내 마음 사로잡혔네.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 끝없고 마음에 찬미 넘쳐흐르네. 아름다운 가나안 땅은 모든 것이 새롭고 활기 넘치며 생기로 가득하네. … 가나안 땅, 말씀의 세계, 하나님 사랑 안에서 더없이 누리네. 주렁주렁한 열매, 싱그러운 향기 풍기는 이 가나안 땅에서 여러 날 지내보면, 더없이 사랑하게 되어 떠나기 아쉬워하네. …” 제가 걸어온 길을 돌이켜 보면, 도중에 어떤 체험을 했든지 하나님은 항상 제 곁을 지켜 주셨고, 결국에는 저를 하나님의 집으로 데려오셨습니다. 현재 저는 매일 전능하신 하나님 말씀의 양육과 공급을 누리고 있습니다. 마음속 고통은 이미 씻겨 나갔고, 인생의 방향을 찾아 진정한 자유와 기쁨을 얻었습니다. 저를 구원해 주신 하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열심히 진리를 추구하고 피조물의 본분을 잘 이행하며 하나님의 사랑에 보답하겠습니다.

미국 양양

 

출처:전능하신하나님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