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님의 약속 매일 성경/성경 비밀

[하나님의 약속]성경에 기록된 예언을 어떻게 바르게 대해야 하는가

  모든 기독교인들은 주님의 재림을 영접하고 들림 받아 천국에 들어가고 싶어 한다. 나도 예외가 아니다. 그래서 주님이 오신다는 예언에 특별히 주목하고 누가 성경의 예언을 강해한다는 말만 들어도 얼른 달려가 들었다. 예언의 강해를 듣는 일이 점점 많아졌지만 난 들을 수록 모호해졌다. 그들이 모두 예언의 글자 뜻 그대로 강해하고, 사람마다 이야기가 달랐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똑같이 주님이 오신다는 예언인데, 어떤 이는 감람산에 오실 거라고 하고, 어떤 이는 공중에 오실 거라고 하고, 어떤 이는 낮에, 어떤 이는 밤에, 어떤 이는 구름을 타고, 어떤 이는 도적처럼 오신다고 말했다. 비록 이런 내용들은 성경에 다 나와있지만 나는 아무리 들어도 주님이 어떻게 오시는지, 내가 성경의 예언을 어떻게 대해야 주님의 뜻에 합당한지, 어떻게 해야 주님을 영접할 수 있는지 몰랐다. 이런 문제들이 내 마음속의 고민이었다.

  주님의 인도에 감사드린다. 나는 인터넷에서 주안에 있는 한 형제님을 알게 되었고, 우리는 서로 이야기가 잘 통했다. 그의 교제는 나에게 큰 유익이 되었다. 그래서 마음속 고민을 형제님에게 털어놓았다. 형제님은 말했다. "사실, 성경의 예언은 앞으로 하나님이 우리에게 이뤄야 할 일들을 기록해 놓은 거예요. 성경 속 하나님의 사역과 관련된 큰일에는 모두 예언이 있어요. 특히 예수님의 재림과 관련된 예언은 더욱 많죠. 하지만 우리는 알아야 해요. 예언은 단지 앞으로 우리에게 일어날 일을 알려줘서 우리가 깨어 있게 하고, 하나님의 말씀과 사역을 구하고 살피게 해서 주님의 재림을 놓치지 않고, 하나님의 사역에서 버림받고 도태되지 않게 할 뿐이에요. 이것이 예언이 할 수 있는 유일한 효과입니다.

[하나님의 약속]성경에 기록된 예언을 어떻게 바르게 대해야 하는가

  당시에 예수님이 사역하러 오셨을 때를 돌이켜보면, 그때 율법 아래 있던 이스라엘사람들은 모두 구약의 예언을 근거로 메시아가 강림하여 그들을 구원해주기를 바랬어요. 그때의 이스라엘 사람들이 메시아를 간절히 바란 것은 오늘 우리가 예수님의 재림을 바라는 마음과 같을 거예요. 특히 유대교의 제사장, 서기관, 바리새인은 매일 구약 성경을 보고 예언도 연구했어요. 그들은 메시아에 대해 관념과 상상으로 가득 차서 오실 메시아를 성경 예언의 글귀에 규정짓고 그들의 생각과 상상 안에 규정 지었어요. 그들은 성경 예언을 보고 이렇게 말했어요.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이사야 9:6), “베들레헴 에브라다야 너는 유다 족속 중에 작을찌라도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가 네게서 내게로 나올 것이라 그의 근본은 상고에, 태초에니라”(미가 5:2) 바리새인은 성경 예언의 글귀를 근거로 메시아의 강림에 대해 관념과 상상, 추리로 가득 차서 주님이 오시면 메시아로 불리고, 부귀한 가문에서 태어날 것이라고 규정했어요. 또한 다윗처럼 이스라엘의 왕이 되어 그들을 이끌고 로마 정권의 통치에서 벗어나게 해줄 거라고 생각했죠. 아마 대부분의 이스라엘 사람들이 모두 그렇게 생각했을 거예요. 하지만 하나님은 그들의 관념과 상상대로 그 예언들을 이루지 않으셨어요. 예수님은 목수의 가정에서 태어났고, 유대인들이 상상했던 그런 이스라엘의 왕도 아니었고, 메시아라고 부르지도 않았어요. 그 때문에, 바리새인은 사사건건 예수님에 대해 꼬투리를 잡고, 예수님을 정죄하고 모독했어요. 당시 예수님은 많은 진리를 선포하고, 많은 표적과 기사를 나타내어, 하나님의 권세와 능력을 수없이 보여줬지만 바리새인은 예수님의 말씀이 얼마나 위대하든지, 예수님의 권세가 얼마나 크든지 상관없이 그들의 관념과 상상에 맞지 않는다고 예수님을 미친 듯이 정죄하고 대적했어요. 진리를 증오하고, 하나님을 대적하는 그들의 본성 때문에 결국 진리를 선포하여 구원 사역을 하시는 예수님을 산 채로 십자가에 못 박는 하늘에 사무치는 죄를 지었죠. 우리 한 번 생각해봐요. 바리새인이 메시아를 기다리는 일에서 대체 무슨 잘못을 저질렀고, 그들이 왜 하나님의 저주와 징벌을 받았는지를요. 이것은 정말 깊은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하지만 예수님을 따르던 그 제자들, 베드로, 야곱, 요한, 사마리아 부인 등등은 성경 속 예언의 글자 뜻 그대로 주님을 판단하지 않았어요. 그들은 예수님의 사역과 말씀에서 예수님이 그리스도이고, 예언에서 오시리라 한 메시아라는 것을 알고 예수님을 따랐고 예수님의 구원을 받았어요. 주님의 재림을 기다리는 일에서 성경의 예언은 단지 방증의 역할을 할 뿐이고, 하나님이 말세에 다시 오셔서 사역을 하신다는 것을 알게 하고, 우리가 하나님이 말세에 나타나 하시는 사역을 어떻게 대해야 버림받지 않을지 깨우쳐 줄 뿐이에요.”

  형제의 교제가 어찌나 분명한지 나는 머리가 확 트이는 것 같았다. 또 성경의 예언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고, 예언이 하는 유일한 효과도 알게 되었다. 원래 예언의 역할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님이 다시 오셔서 사역하신다는 것을 알게 하여 우리가 하나님의 사역을 구하고 살펴보도록 하는 것뿐이다. 만약 우리가 예언의 글자 뜻 그대로 주님의 재림을 규정한다면 바리새인과 똑같이 예수님을 대적하고 정죄하는 것이 아닌가? 우리가 만약 바리새인처럼 예언을 대한다면 하나님을 믿고도 하나님을 대적하는 것이 아닌가? 이것은 정말 너무 위험하다. 하지만 나에게 또 다른 문제가 있었다. 예언이 방증의 역할밖에 못 한다면 우리가 주님을 영접하는 것은 무엇을 근거로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주님의 재림을 영접할 수 있을지?

  이어서 형제님이 또 나에게 교제해주었다. "우리가 주님을 영접할 때는 주님이 오셔서 선포한 말씀과 주님이 하신 사역을 직접 살펴보는 것이 가장 좋아요. 그것이 과연 하나님의 음성인지, 진리의 선포인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현명합니다. 예수님은 일찍이 우리에게 주님의 재림을 영접하는 정확한 길을 알려주셨어요.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밤중에 소리가 나되 보라 신랑이로다 맞으러 나오라"(마태복음 25:6),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찌어다”(계시록 3:22),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는 저희를 알며 저희는 나를 따르느니라”(요한복음 10:27), “볼찌어다 내가 문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로 더불어 먹으리라”(계시록 3:20) 주님의 재림을 영접하려면, 우리는 슬기로운 처녀처럼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누군가 주님이 돌아오셨다고 말한다면 우리는 적극적으로 가서 구하고 살펴야 해요.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신랑을 영접하면 바로 하나님의 보좌 앞에 들림 받은 것이고 어린 양의 혼인 잔치에 청함을 받은 것입니다. 자신의 관념과 상상에 의지해 성령의 역사를 찾지 않고,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데 집중하지 않으며, 단순히 성경 예언의 글귀만 지키는 사람들은 바로 하나님의 말세 사역에서 나타내신 어리석은 처녀이고, 하나님께 버림받고 도태되는 대상이에요. 따라서, 우리가 하나님을 믿으면서 관념과 상상에 의지해 성경의 예언을 해석해서는 안 돼요. 그렇지 않으면 예언을 잘못 해석하고 주님의 재림을 정죄하기 쉽습니다. 우리에게 진리를 구하고 순종하는 마음이 있어야 하나님의 깨우침과 인도를 받을 수 있고, 예언의 진정한 의미를 알아야 주님의 재림을 영접하고 주님과 함께 연회에 참석할 수 있어요.”

 

말씀교제중사진

  형제의 교제를 듣고 나는 정말 적지 않은 깨달음을 얻었다. 예언을 어떻게 대해야 주님의 뜻에 합당한지 인식했을 뿐만 아니라 주님의 재림을 영접하는 정확한 길도 알게 되었다. 주님의 재림을 영접하려면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데 집중하고, 성령의 역사를 구해야 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형제님은 또 나에게 하나님의 말씀 한 구절을 보내 주었다. 『하나님의 발자취를 찾으려면 하나님의 뜻을 찾아야 하고, 하나님의 말씀과 하나님이 발한 음성을 찾아야 한다. 하나님의 새 말씀이 있는 곳에 하나님의 음성이 있고, 하나님의 발자취가 있는 곳에 하나님의 행사가 있으며, 하나님의 선포가 있는 곳에 하나님의 나타남이 있고, 하나님이 나타나는 그곳에 진리, 길, 생명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너희들은 하나님의 발자취를 찾는 과정에서 “하나님은 진리요 길이요 생명이다”라는 말을 간과하였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진리를 얻고 나서도 그것이 하나님의 발자취를 찾은 것이라 생각지 않고, 그것이 하나님의 나타남이라고 인정하지 않은 것이다. 이 얼마나 심각한 실수인가!』 이 말씀을 본 나는 주님의 재림을 영접하는 길을 더 분명하게 알게 되었다.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다.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요한복음 14:6) 주님은 오셔서 진리를 선포하고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선포하신다. 우리가 진리를 찾았고,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찾았다면 바로 하나님의 발자취를 찾은 것이 아닌가? 주님의 재림을 영접하게 된 것이 아닌가? 주님께 감사드린다. 주님의 인도하심으로 난 주님의 재림을 영접하는 길을 알게 되었다!

 

본문 출처:성경 비밀